여권 신청하러 헤이그 한국 대사관 영사과에 다녀옴!

안녕하세요 수지입니다.

여권 만료일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는 관계로 지난주에 여권발급 받으러 헤이그에 다녀왔습니다.

헤이그 겁나 멀어요😎

저희집 (Utrecht) 에서 차타고 약 한시간 거리 (61km) 정도로 중간중간에 130킬로 구간도 있어서 정말 멀게 느껴지더라구요.

추웠지만 화창했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달립니다.

글을 쓰려고 보니 블로거 초보인거 티내듯 사진을 너무 안 찍어왔네요 😂

네덜란드 내에서 여권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헤이그에 위치한 주 네덜란드 대사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.

주 네덜란드 한국 대사관
주소: Verlengde Tolweg 8, 2517 JV Den Haag

방문 시 지참하셔야 할 것들은

* 구 여권
* 거주허가증 (요건 가져갔는데 확인을 안하시더라구요)
* 미성년자인 경우 부모여권, 부모 거주증, 법정대리인동의서, 출생증명서 등등 (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해주세요 😁) 
* 여권용 사진 1매
* 여권 수수료 10년 48면 기준 44.50유로 (현금 지참하셔야해요!) 

여권 발급 소요기간은 2~3주입니다.

자세한 사항: http://overseas.mofa.go.kr/nl-ko/brd/m_7054/view.do?seq=657769

영사과는 대사관이랑 다른 건물이구요 (대사님 출근하시는데 뒤따라 갔다가 대사관에서 쫓겨났네요 ㅋㅋ) 
여러분들은 저처럼 실수하지 마시라고 사진 올립니다..

제대로된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.


↑영사과 건물!

문 연지 얼마 안된 시간이었는데 벌써 한 분이 접수중이시더라구요.

그 분은 여권 분실하신 여행객이셨어요. 우리모두 여행다닐때는 여권 항상 조심해요💁

구비되어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고 기다리는데 한켠에 반가운 사진이..😊


네덜란드 사진관 사진 드럽게 못찍는데 차라리 여기서 찍는게 더 나을뻔 했다는 생각을 하며 기다리고..

앞에 오신 분이 시간이 오래걸려서 약 3-40분 후에 영사과를 나섰네요. 

제가 다음주에 여행을 하는 관계로 구여권을 다시 가져와야 했구요, 이런경우에는 우편수령이 안되고 본인이 직접 와서 받아가야 한다고 하더라구요. 

언제 여길 또와 😅

2주후에는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는게 좋고 3주후에는 확인없이 방문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.

도와주신 공무원분이 혼자서 다 처리하시는데 고생이 많으신 것 같았어요. 



출구도 제대로 못찾아서 헤맸어요. ㅋㅋ 아니 길에 아무런 표시가 안되있더라구요 이건 제가 길치인 잘못이 아니에요 여러분. 🙈

이 글이 네덜란드에서 여권신청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! 


Comments